[앱쇼코리아 2018] 2018년 12월 20일(목) ~ 22일(토) 코엑스 B1홀

BlackPineapple-c09-2017

회사명 BlackPineapple(블랙파인애플)
제품명 BlackPineapple
서비스마켓 웹 서비스 출시 후,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출시 예정
대표자 박미소
주소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광덕산안길 20 (월피동) 청년큐브 예대캠프 11호
전화 01041672779 이메일 alth7512@gmail.com
홈페이지 http://blackpineapple.me/
회사 소개 Your Personal AI Stylist.
블랙파인애플은 인공지능 패션 스타트업 입니다.
개개인이 자신만의 패션 스타일을 가지고, 그 안에서 ‘트렌디’함을 찾는 것을 지향합니다.

기존의 온라인 쇼핑몰이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면 블랙파인애플은
쇼핑을 하는 것이 싫고, 귀찮은 사람들,
너무 바빠서 쇼핑을 할 시간이 없는 사람들,
평소에 입는 스타일이 아닌 새로운 패션 아이템을 추천 받고 싶은 사람들,
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공지능 알고리즘과 전문 스타일리스트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객이 현재 가장 필요한 패션 아이템을 추천합니다.
현재 남성(BlackPineapple)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먼저 기획하고 있으며 추후, 여성(가제:palette)과 아동을 위한 서비스도 출시 예정입니다.

2017년 12월 앱쇼코리아를 통해 베타테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며, 2018년 상반기 남성 패션 큐레이션 쇼핑몰 ‘BlackPienapple’ 서비스를 런칭합니다.

제품 소개 블랙파인애플은 쇼핑의 과정을 인공지능이 대신해주는 온라인 남성 패션 쇼핑몰입니다. 쇼핑을 귀찮아 하는 남성들은 주로 어머니 혹은 친구에게 쇼핑을 부탁하거나 온라인으로 옷을 구매합니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 또한 쇼핑을 싫어하는 남성들에게는 여간 힘든 작업이 아닙니다. 세상에는 너무 많은 옷이 있고 다 비슷하고 괜찮아 보입니다. 하지만 구매해보면 마음에 들지 않아 결국 입던 옷을 입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랙파인애플에서는 수 백장의 사진들을 비교하고 사이즈를 확인하는 귀찮은 과정들이 모두 사라집니다. 쇼핑몰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신의 취향, 예산, 생활패턴 등의 정보를 입력만 하면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옷을 집으로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은 배송 받은 옷을 입어보고 마음에 드는 옷을 구매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옷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무료로 반품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옷을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옷이 기대와 다르거나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후회하는 일은 생기지 않습니다.
이처럼 온라인 쇼핑을 오프라인 쇼핑처럼 이용할 수 있는 이유는 인공지능과 전문 스타일리스트의 콜라보레이션 덕분입니다. 블랙파인애플의 인공지능 시스템은 판매할 의상과 스타일 정보, 사람들의 패션 취향 데이터를 학습하여 고객이 현재 필요로 하거나, 어울리는 의상을 추천합니다. 1차적으로 인공지능을 추천을 거친 후, 전문 패션 스타일리스트가 최종적으로 고객에게 어울릴만한 의상을 선택하게 됩니다. 따라서 대량의 데이터 매칭을 통한 최적의 추천을 AI가 한 뒤 인간이 가진 가진 섬세한 디테일과 트렌디한 감성을 스타일리스트 추천으로 더해냅니다.
블랙파인애플 서비스는 제4회 APP SHOW KOREA를 통해 베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2018년 상반기 정식 런칭을 계획하고 있습니다.